앞으로도 동서식품은 한국 바둑계의 저변 확대와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.
● 겨울철 ‘성능 좋은 차 알아보니 저온 주행 성능은 전기차 구매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에게 중요한 판단 기준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.지난해 12월 셋째 주(18∼22일) 하루 평균 기온이 영하 8.
하지만 한겨울에도 주행거리가 거의 줄지 않는 전기차도 있다.현대차와 기아가 전기차용 전고체 배터리 관련 특허를 미국에 출원하는 등 완성차 제조사가 직접 겨울철 좋은 성능을 담보하는 전고체 개발에 나섰다.자동차 업계 관계자는 자동차 전장 부품이 발산하는 열을 회수해 실내 난방에 사용하는 히트펌프 적용 유무나 배터리관리시스템(BMS)의 효율성 등 전비 효율에 영향을 미치는 변수들이 많다며 관련 기술력을 얼마나 확보하느냐가 해당 모델의 경쟁력을 결정지을 것이라고 말했다.
4만 해도 상온 대비 저온 주행거리 감소 비율이 EV6(8.자고 일어났더니 배터리가 5%나 방전돼 아침부터 ‘멘붕(멘털붕괴)에 빠졌다….
동력 장치에 써야 할 전력을 히터에 배분하는 것도 전비 감소의 또 다른 요인으로 작용한다.
전해질은 리튬이온이 양극을 오갈 수 있는 통로 역할을 하는데.이후 화이트 스완(White Swan)이란 말이 등장했다.
비슷한 경험이 없는 것도 아니다.안전은 오히려 퇴보했다.
당시에도 아크릴이 문제로 꼽혔다.강화 유리보다 가볍고 설치가 쉬우며 무엇보다 값이 싸다.